대전 서구 '도마 포레나해모로', KAP한국자산매입의 안심단지로 선정

뉴스1.jpg

 

KAP한국자산매입은 대전광역시 서구에 위치한 '도마 포레나해모로'를 안심단지로 최근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아파트는 대규모 노후 주택지를 미니신도시급 아파트로 탈바꿈하는 도마·변동지구의 핵심 위치에 들어선다.

'도마 포레나해모로'는 지하 3층부터 지상 34층, 7개동으로 구성되며, 전용면적 39~101㎡의 총 818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일반분양 물량은 568세대로 다양한 타입의 세대 구성을 갖추고 있다.

도마·변동지구는 대전시 유성구 교촌동에 위치한 나노·반도체 국가산업단지 후보지 최종 선정으로 부동산 시장에 변화를 일으키고 있는 지역이다. 대전시는 이 지역을 첨단산업 클러스터로 조성할 예정이며, '도마 포레나해모로'는 이러한 개발 계획으로 인해 수혜단지가 될 전망이다.

'도마 포레나해모로'는 교통, 교육, 자연환경 및 생활 인프라시설이 우수한 입지를 자랑한다. 대전도시철도 2호선 트램 도마역(가칭) 신설 예정으로 향후 역세권 단지로 부각될 것으로 보인다. 교육환경 또한 우수하며, 주변에 유등천, 오량산 등의 자연환경과 대전오월드, 대전뿌리공원 등이 위치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KAP한국자산매입의 안심약정 서비스는 수분양자들이 입주시점에 발생할 수 있는 유동성 문제나 시세 하락에 대한 불안을 해소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서비스는 수분양자에게 매수청구권을 제공함으로써, 안정적인 부동산 투자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한다.

'도마 포레나해모로'의 청약 일정은 2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8일 1순위, 29일 2순위 청약을 받으며, 당첨자 발표는 내달 6일이다. 정당계약은 12월 18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며, 입주는 2027년 상반기로 예정되어 있다.

KAP한국자산매입의 안심단지 선정은 상당히 보수적인 지표와 기준을 토대로 검토되고 있다. 내부적으로는 청약아파트 분양가 적정성 평가에 관한 국가연구개발 지원사업인 TIPS에 선정된 RM모델이 활용되며, 외부적으로는 증권사 IM자료, 감정평가사의 감정평가보고서, 기타 프롭테크 보고서 등으로 준공 후 아파트의 기초자산 가치의 변동이 적고 안정적인지 등을 다양한 파라미터들을 활용하여 확인하는 프로세스로 운영되고 있다.

안심약정은 정당계약 종료일로부터 30일간 약정이 가능하며, 안심약정 체결시 입주시점에 취득원가를 회수할 수 있는 권리가 제공된다. 이에 따라 입주시점에 입주를 원하지 않으면 매수청구권 행사를 통해 분양가, 발코니확장비, 승인옵션, 취등록세를 모두 회수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안심약정 체결시 세대별 분양가에 따라 발생되는 중개수수료보다 저렴한 취급수수료를 추가요금 없이 딱 한번 납부하면 매수청구권 행사시 KAP한국자산매입의 법무대리인과 직접 매매계약을 체결하므로 별도로 공인중개사 수수료와 같은 비용이 발생되지 않는다.

안심약정은 부동산 자산의 변동성에 의한 수분양자의 불안한 심리를 해소해주는 부동산 헷지서비스이다. 입주시점에 유동성 경색 문제나 시세하락에 의해 즉시 매도하고 싶은 경우, 이사나 이직으로 거주하지 않게 된 상황들이 발생된 경우 아파트 구매과정에서 투입된 취득원가를 회수할 수 있는 권리를 제공함으로서 일상 회복이 가능하도록 도와준다.

''아파트를 안심단지로 선정한 KAP한국자산매입은 부동산 분양가 적정성 AI평가모델에 관한 국가연구개발과제로 TIPS 프로그램 선정, 금융위원회 주최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주관 핀테크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 서울핀테크랩 지원 프로그램 선정, 신용보증기금 혁신스타트업 선정, BNK금융그룹 스토리지 비 프로그램 선정 등 다양한 기관으로부터 인정받은 프롭핀테크 기업이다.

KAP한국자산매입은 수분양자가 매수청구권을 행사한 아파트를 매입하여 공익형 민간임대주택으로 공급하는 등 국민의 주거복지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와 더불어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프롭핀테크 기술을 기반으로 지속적으로 리스크 관리 모델을 보완하여 국민들이 안심하고 내집마련을 할 수 있는 청약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청약아파트 정보를 한곳에 모아서 볼 수 있는 '청약모아'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청약을 준비하거나 청약에 당첨되어 정당계약을 앞둔 경우 '청약모아' 사이트를 통해 분양 단지가 안심단지인지 즉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아파트 청약 관련 필수서비스로 자리잡고 있다.

이번 '도마 포레나해모로'의 안심단지 선정은 대전 부동산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예상되며, KAP한국자산매입의 안심약정 서비스와 함께 수분양자들은 보다 안정적인 부동산 투자와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출처 : 스마트투데이(https://www.smarttoday.co.kr)

 

이 게시물을